수행기록퀘스트1

Quest 1 TouchGFX Designer 환경 활용하기_ 수행함
2023. 7. 4 (화) 01:03 변화의 물결 조회 476 좋아요 0 스크랩 0 댓글 1

<1> 진행 내용

1. STM32CubeMX 최신 버전을 설치합니다.

(win 버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2. X-CUBE-TOUCHGFX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 풀어줘야합니다. Cube에서 X-CUBE-TOUCHGFX를 설치하면 끝나는  알았는데, TouchGFX Designer 프로그램이 압축파일에 포함되어 있어 Cube에서 설치하는 것과 별개로 다운로드 필요합니다.)

 

3. STM32CubeMX에서 X-CUBE-TouchGFX software pack 설치하기 위한 방법이 가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먼저 Check for update 먼저 눌러줘야 했습니다.)

4. X-CUBE-TouchGFX폴더에 있는 TouchGFX Designer 설치합니다.

5. TouchGFX Designer 열고 Simulator 프로젝트 만듭니다.

Color depth: 16-bit, Resolution : 480x272

 

7. UI 작업이 끝난 후에 하나의 Text Area 사용자명을 UI에서 추가하여 Run Simulator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Build/bin 폴더를 zip파일로 압축하여 제출합니다.

(기존 windows IDE 툴을 생각하고 쉽게 접근하면 조금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별도의 툴 학습이 조금 필요하다고 느겼습니다.)

 

첨부파일
quest1_bin.zip 다운로드
ST FAE
2023.07.17 12:46
이번 이벤트의 보드는 20개만 준비되었으니, 도전을 이어가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보드를 구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드를 구매하지 않고 퀘스트 2의 결과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마지막 퀘스트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https://mou.sr/3pIFSsl

로그인 후
참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