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TouchGFX 에서 pixel, line, rectangle, bitmap 제어 함수 질문]
2021. 12. 13 (월) 11:50 Tiel 조회 69 좋아요 2 스크랩 0 댓글 1

안녕하세요, 

퀘스트6를 하려다보니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기존에 STemWin에서는 GUI_DrawBitmap이나 GUI_DrawLine, GUI_DrawRectangle, GUI_DrawPixel,GUI_DrawPie과 같은 임의로 제어가능한 함수들이 있었고

예제코드들도 매뉴얼에 있어서 비교적 쉽게 테스트하고 적용했었는데요. TouchGFX에서는 유사한 구현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지금 TouchGFX같은 경우는 매뉴얼에 설명과 정의가 적혀 있긴 한데 제겐 별로 도움은 안되네요..

혹시 좋은 방법 없을까요?

 

 

Tiel 2021.12.16 09:35 답글  |  신고
혹시 저처럼 위 내용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몰라서 새로운 내용 업데이트 드립니다. 어떤 사람은 generated code를 살펴보라고 했는데 실제로 그렇게 내부코드를 꺼내서 작성하려니 제가 c++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매우 많은 에러와 함께 고생스런 작업이었고 결국 시간이 별로 없는듯하여 포기했습니다. ST 직원의 답변으로는 obj 렌더링 접근 방식이기 때문에 TouchGFX 프레임워크에서는 STemWin GUI의 Direct 접근방식이 없다고 하네요. 기본 위젯을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직사각형은 상자 위젯, 선은 선 위젯, 비트맵은 이미지 위젯으로 구현하라고 하네요. community에서 제가 올린 질문과 받은 답변들 link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community.st.com/s/question/0D53W00001FT5ZOSA1/how-to-draw-pixel-line-or-rectangle-?t=1639614163256 이상입니다. from Tiel

로그인 후
참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